코믹콘 서울 얼리버드 패키지 티켓 매진, 일반 티켓 예매 개시

김정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4/21 [19:47]

코믹콘 서울 얼리버드 패키지 티켓 매진, 일반 티켓 예매 개시

김정우 기자 | 입력 : 2020/04/21 [19:47]

 


글로벌 전시 업계를 선도하는 리드엑시비션스 코리아가 국내 유일 팝 컬쳐 페스티벌 코믹콘 서울 2020의 얼리버드 패키지 티켓의 매진 소식과 함께 일반 티켓 판매의 개시를 알렸다.

 

지난 46일부터 옥션, 티몬, 티켓링크, 네이버 예약에서 판매됐던 코믹콘 서울 2020의 얼리버드 패키지 티켓은 메가박스코엑스점 영화관람권과 천만 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동반하여, 많은 팬들의 관심 속에 준비 됐던 수량이 매진됐다. 주최자 사무국에 따르면 향후 판매되는 티켓은 온라인 한정 판매로만 진행되는 4일권을 포함해 일자 별 1일권, 청소년 티켓 등 다양한 권종으로 구성된다.

 

코믹콘 서울은 올해 86일 정상 개최되며, 국내·외 영화, 만화, 게임, 피규어 등 다양한 팝 컬쳐 산업의 게스트 및 기업이 참여한다. 공개된 코믹콘 서울의 1차 라인업에는 핫토이, 반다이 남코 코리아, 해즈브로, 토키도키, 반프레스토 큐포스켓, 메가하우스, 킨키로봇, 코토부키야, 씨더블유랩, 베스트하비, 지엔에프토이즈 등 유명 토이·피규어 기업과 마블 컬렉션, 스토리너스, 굿즈이즈커밍, 아르누보 등 캐릭터 굿즈 기업, 크루세이더 퀘스트 등 게임 기업, 시공사, 동방북스 등 코믹스 및 노블 출판사, 보드게임 전문 다이스라떼 게임과 만화카페, 드로잉 태블릿 기업 휴이온 등 다양한 기업들이 포함됐다. 아티스트들과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코믹콘 서울 아티스트 엘리에는 다양한 예술활동을 펼치는 약 40명의 아티스트가 현재 계약을 마치고 출품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코믹콘 서울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코스플레이 대회인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 2020(Korea Championships of Cosplay 2020)>이 개최된다. 본 대회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직접 제작한 코스튬으로만 출전이 가능하며, “장인정신(Craftsmanship)”을 가장 중요하게 평가한다. 대상 수상자는 2021년 미국 시카고에서 진행하는 C2E2(Chicago Comic & Entertainment Expo) 크라운 코스플레이 챔피언십에서 한국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이를 통해 글로벌 코스플레이어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올해 2020년에는 이벤트 매치로 저가형(Low cost) 부문이 신설되어 아이디어가 넘치는 참가자들의 색다른 경쟁이 예상된다.

 

행사의 일원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코믹콘 서울은 현재 <코믹콘 프렌즈 2.0> 서포터즈를 모집 중이다. 5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될 서포터즈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모든 팬들을 대상으로 모집을 받고 있으며, ‘코믹콘 서울 2020 탐방기등 코믹콘 서울과 연관된 콘텐츠 제작을 맡게 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은 20만 원 상당의 코믹콘 프렌즈 한정 스타터팩 및 인플루언서 전용 티켓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최우수 활동 프렌즈는 해외 코믹콘 탐방의 기회를 얻게 된다.

 

코믹콘 서울의 주최자 사무국 담당자는 올해 개최될 코믹콘 서울이 많은 팬들의 관심으로 얼리버드 패키지 티켓이 매진된 만큼 팬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더 많이 준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믹콘 서울은 20208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ComicC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 김정우 기자 dlfdnjfdo@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그린뉴딜의 핵심, 재생에너지 분야 투자 대폭 확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