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해외 Cheer-up 주간’ 개최

해외취업 설명회부터 실시간 Q&A, 멘토링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김창주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08:23]

‘2020 해외 Cheer-up 주간’ 개최

해외취업 설명회부터 실시간 Q&A, 멘토링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김창주 기자 | 입력 : 2020/10/26 [08:23]

「2020 해외 Cheer-up 주간」 포스터


[더시그널뉴스=김창주 기자]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0 해외 Cheer-up 주간’이 10월 26일부터 11월 8일까지 14일간 월드잡플러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2020 해외 Cheer-up 주간’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해외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해외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응원한다.

행사주간의 프로그램은 온라인 해외취업 전략설명회, 실시간 웹 질의응답, 온라인 해외취업 멘토링, 취준진담 해외취업 웨비나 등으로 구성된다.

해외취업 정보제공을 위한 온라인 해외취업 전략설명회에서는 2020년 상반기 청년 설문조사 결과 희망취업직종 1, 2위로 선정된 사무, IT 직종의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국가·직종별로 약 40분 분량의 영상이 제공되며 행사기간 중 월드잡플러스를 통해 신청하면 누구나 PC와 모바일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웹 질의응답 시간을 따로 마련해 온라인 해외취업 전략설명회 수료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통해 청년들의 궁금증을 상세하게 해결해 줄 예정이다.

일자별로는 11월 2일 IT, 11월 3일 사무, 11월 5일 일본으로 나누어 실시되며 전략설명회 강사들이 직접 질의응답을 한다.

청년들의 요청이 가장 많았던 온라인 해외취업 멘토링도 진행된다.

IT와 사무 직종의 멘토 총 6명이 참여해 화상시스템을 통해 90분간 1:多 형식의 멘토링을 실시한다.

일자별로는 10월 29일 IT, 10월 30일 사무 직종 멘토링이 진행된다.

또한, 싱가포르 현지 취업자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는 취준진담 라이브 웨비나와 영·일문 이력서 등록 및 첨삭 이벤트, 해외취업 가이드북 제공 응원박스 이벤트 등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2020 해외 Cheer-up 주간’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월드잡플러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김동만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해외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해외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해, 청년들을 응원하고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지금 꼭 필요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청년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제공으로 청년의 꿈을 응원하는 든든한 친구 같은 존재가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RCEP 원산지규정, 아는 만큼 혜택 크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