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2차 문화체험활동 운영

김정우 기자 | 기사입력 2019/06/28 [16:00]

인천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2차 문화체험활동 운영

김정우 기자 | 입력 : 2019/06/28 [16:00]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2차 문화체험활동 운영


[더시그널뉴스] 인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 26일, 관내 학교밖청소년 11명을 대상으로 2019년 제2차 문화체험활동 “스트-라이크”를 운영했다.

제2차 문화체험활동은 스포츠분야의 볼링 활동을 통해 학교밖청소년들의 다양한 경험 욕구를 충족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탐색하는 데 기회를 제공해 정서적 불안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3명이 한 팀으로 총 네 개의 팀으로 구성해 체력증진뿐만 아니라 청소년들 간 친밀감을 강화하는 계기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처음 쳐본 볼링이었는데 재미있었다며 볼링에 흥미가 생기고 실력이 는 것 같아 뿌듯하다." 는 소감과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고 외로웠는데 친구들과 함께 볼링을 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다음에 이와 같은 활동을 또 하고 싶다." 는 소감을 전했다.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 지원을 받아 관내 만 9세~24세의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학업복귀 및 검정고시 지원 등 학업지원 ,직업체험 및 자격증 취득 등 자립지원 ,문화체험, 자기계발 및 동아리 등 체험활동지원 ,건강검진 및 기본소양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계양구 = 김정우 dlfdnjfdo@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계양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뉴스
한·미 방위비분담 협상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