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 데이터 로’ 대시민서비스 굿콘텐츠 인증

김정우 기자 | 기사입력 2019/09/19 [14:07]

화성시, ‘화성 데이터 로’ 대시민서비스 굿콘텐츠 인증

김정우 기자 | 입력 : 2019/09/19 [14:07]

▲ 화성 데이터 로 접속화면     ©


화성시의
화성 데이터 로대시민서비스(http://data.hscity.go.kr)가 굿콘텐츠 데이터 분야에서 인증을 받았다.

 

굿콘텐츠 인증서비스는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모바일 앱, PC웹 서비스)를 발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인증 혜택으로는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인증마크와 인증서 제공, 미디어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지원,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평가리포트 및 인사이트가 제공된다.

 

장경의 화성시 정책기획과장은 화성 데이터 로 대시민서비스는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시의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를 모아 시각화한 서비스로, 이번 굿콘텐츠 인증을 통해 신뢰도를 공인 받게 됐다.” 향후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공데이터를 추가 발굴하여 양질의 시각화콘텐츠를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 데이터 로대시민서비스는 화성시가 보유한 공공빅데이터 및 통계자료를 한 눈에 알기 쉽게 분석, 시각화하여 제공함으로써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의 데이터 접근권을 향상시키기 위한 서비스로 시정현황, 인구, 예산, 복지, 산업경제 등 시정관련 시각화 자료 및 데이터 제공, 테마 맞춤형 데이터, 생애주기 맞춤형 데이터, 생활밀착형 데이터, 화성시의 하루 등 대시민용 콘텐츠, 공공데이터, 기본통계 등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화성 = 김정우 기자 dlfdnjfdo@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한-미 간 국민안전 연구개발 협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