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19 화성호 전국 드론 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

김정우 기자 | 기사입력 2019/09/23 [10:21]

화성시, ‘2019 화성호 전국 드론 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

김정우 기자 | 입력 : 2019/09/23 [10:21]
    2019 화성호 전국 드론 사진 공모전 대상, ‘화성호의 비상’ 작품


[더시그널뉴스=김정우 기자] ‘2019 화성호 전국 드론 사진 공모전’의 수상작 10점이 결정됐다. 화성시가 후원하여 올해 처음 개최된 ‘화성호 드론 사진 공모전’은 지난 20일 대상을 포함한 10개 작품을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대상에는 ‘화성호의 비상’, 최우수상에는 ‘습지의 황금빛 아침’, 우수상에는 ‘어디가~ 같이 놀자~’와 ‘화성호의 아침 풍경’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은 화성호에 사는 새들의 생태 활동과 화성습지의 수려한 풍경, 궁평항과 화성시의 바다 등을 드론 사진에 담았으며 “철새와 텃새들의 보금자리인 평화로운 화성호가 깨끗하게 보존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68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 분야 10개 작품이 뽑혔다. ‘화성호 드론 사진 공모전’의 당선작은 한국드론산업협회 홈페이지 또는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을 후원한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화성호와 내륙·연안 화성습지의 아름다운 경관과 생태를 담은 작품이 선정되어, 드론 사진을 통해 시민들과 화성호의 생태 가치를 공유할 수 있게 된 데 큰 의미가 있는 공모전이었다.” 고 말했다.

수상작은 오는 10월~12월 관내 행사와 병점역·동탄역 전시 등을 통해 수원군공항 이전으로부터 화성호의 생태를 보호하자는 메시지를 시민에게 전할 계획이다.

 

화성 = 김정우 기자 dlfdnjfdo@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한-미 간 국민안전 연구개발 협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