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에서 대한민국예술원 특별전 개최

미술 분과 이준, 문학진, 전뢰진 등 회원 19명의 대표작 19점 전시

김정우 기자 | 기사입력 2019/10/10 [08:52]

아랍에미리트에서 대한민국예술원 특별전 개최

미술 분과 이준, 문학진, 전뢰진 등 회원 19명의 대표작 19점 전시

김정우 기자 | 입력 : 2019/10/10 [08:52]
    아랍에미리트에서 대한민국예술원 특별전 개최

[더시그널뉴스=김정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예술원은 오는 15일부터 11월 9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문화재단 특별전시장에서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아랍에미리트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해외미술전은 2017년 북경 주중한국문화원에서 열린 중국특별전과 2018년 주오사카한국문화원에서 열린 일본특별전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것으로서, 주아랍에미리트 한국대사관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코리아 페스티벌’의 개막행사로 마련됐다.

아랍에미리트 특별전에서는 미술 각 분야를 대표하는 예술원 회원 19명의 작품을 전시한다. 한국화가 이종상 회원의 ‘원형상-구룡폭’ 등 3점, 서양화가 이준 회원의 ‘축제-에이’ 등 8점, 조각가 전뢰진 회원의 ‘산가족’ 등 4점, 서예가 이수덕 회원의 ‘대해명월’, 공예가 이신자 회원의 ‘기원’ 등 3점 등, 작품 총 19점을 만나볼 수 있다.

미술전 개막식은 10월 15일, 예술원 나덕성 회장, 미술 분과 엄태정 회장, 주아랍에미리트 권용우 대사, 아랍에미리트 문화지식개발부 누라 알 카비 장관, 현지 작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부다비 문화재단에서 열린다.

아울러 ‘코리아 페스티벌’에서도 미술 전시뿐만 아니라 예술원 회원들이 전통 무용과 가야금 연주로 축하공연을 펼치며 현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한국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나덕성 회장은 “이번 해외특별전은 기획에서부터 시행까지 예술원과 현지 한국문화원이 아랍에미리트 문화지식개발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준비한 만큼 이번 행사가 양국 간 문화예술 교류 기회를 더욱 확대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한-미 간 국민안전 연구개발 협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