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2021 사립유치원 급식관계자 교육 실시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급식 운영을 위한

김정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4/28 [17:17]

제주시교육지원청, 2021 사립유치원 급식관계자 교육 실시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급식 운영을 위한

김정우 기자 | 입력 : 2021/04/28 [17:17]

 


[더시그널뉴스=김정우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은 4월 28일에 제주시 관내 16개 사립유치원 원장 및 영양(교)사를 대상으로‘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급식을 위한, 2021 사립유치원 급식관계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법 개정으로 올해 1월 30일부터 원아수 100명 이상인 사립유치원도 학교급식 대상에 포함됨에 따라, 유치원 급식관리자의 이해도 제고와 유치원 급식 운영 및 위생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함이다.

교육 내용은, 교육부에서 발간한 유치원 급식 운영·영양관리 안내서와 유치원 급식 위생관리 안내서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학교급식경비 집행 주의사항 전달 및 학교급식법 적용에 따른 유치원 현장의 애로사항도 청취한다.

아울러, 최근 중국산 김치 및 일본산 수산물 등 수입산 식재료에 대한 학부모 불안감이 증폭됨에 따라, 유치원 급식에서 사용하는 식재료 품질관리기준을 엄격히 준수하며, 제주산 친환경 농축산물 사용 확대에도 적극 협조해 줄 것을 강조하고,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한 급식 위생관리에 철저한 주의를 당부한다.

제주시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관계자는 “학교급식법 적용 첫해로, 유치원 현장에서 어려움이 많겠지만, 지속적인 업무 지원 및 급식종사자 맞춤형 연수를 통해 학교급식법이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동두천실버팝오케스트라, 코로나19 극복 백세인생 희망나눔 콘서트 비대면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