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아동권리보장원과 전국 400개 지역아동센터에 ‘독립기념관 놀이꾸러미’보급

김정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6/19 [03:47]

독립기념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아동권리보장원과 전국 400개 지역아동센터에 ‘독립기념관 놀이꾸러미’보급

김정우 기자 | 입력 : 2021/06/19 [03:47]

 

 

독립기념관은 올해 아동권리보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으로 아동권리 존중 문화 및 독립운동 가치의 확산을 위해 618일부터 역사학습용 독립기념관 놀이꾸러미를 전국 400개 지역아동센터에 보급한다.

독립기념관 놀이꾸러미는 태극기·애국가·무궁화에 대해 학습하는 대한민국의 상징과 신흥무관학교 110주년을 맞아 독립군을 알아보는 남자현’, ‘안중근을 주제로 총 3종이 개발되었다.

놀이꾸러미에는 다양한 연령이 이용하는 지역아동센터의 특성을 고려하여 수준별습이 가능하도록 놀이용과 수업용 교구재가 모두 담겨있다. 미취학 아동·초등 저학년대상 놀이용 교구재는 나만의 국가상징물 만들기’, ‘안중근 활동장면 완성하기등 자기주도적인 체험활동물이 중심이며, 초등 고학년 대상 수업용 교구재는 지역아동센터 담당 교사들이 역사교육을 할 수 있도록 수업도움영상 등 교수 학습 자료와 학생교재가 일괄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독립기념관과 아동권리보장원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각 지역아동센터로 보급되는 놀이꾸러미로 어린이 12,000여명이 역사학습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안 = 김정우 기자 dlfdnjfdo@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독립기념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MAKER 교육 활성화 교원 연수
광고